단순히 남이 적어 놓은 문장 (템플릿) 암기로 에세이를 작성하는 것이 아닌, 그야말로 English writing의 본질을 배웠습니다. 템플릿 없는 단문 작성 방법, 단문의 길이, 접속사를 사용할 경우 문장의 길이, 가독성을 높이는 글쓰기 법, 영어식 사고를 바탕으로 한 글쓰기, 핵심 내용을 강조하기 위한 흐름의 강약 조절, 논리적인 뒷받침까지, 어느 곳에서도 배운 적 없는 영작을 배웠습니다.
리드쌤의 수업을 통해 한국식 영문법의 틀에서 벗어날 수 있었으며, 기본 문법 학습 후, 학습한 영문법이 사용된 예문을 통한 문장 분석, 그리고 학습한 영문법을 적용한 단문 작성 연습, 이 3가지를 수업을 통해 계속 반복하여, 저는 이제 한글 문장을 미리 작성 후 영어로 재작성하는 것이 아닌, 영어로 바로 글을 쓰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 시간 동안 문장의 구조를 워낙 다양하게 다루어 주셔서, 리딩에 나오는 웬만한 난해한 문장들도 큰 어려움 없이 해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초 영문법 원리에 기반을 둔 라이팅을 배우니 리딩에도 아주 큰 도움이 되었고, '영어를 읽는 것' 자체에 재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기초 영문법 학습을 통해, 어떤 내용이든 문장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리드쌤의 수업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리딩 수업 같은 경우, 단순 문제 풀이를 위한 리딩이 아닌, 글을 읽는 리딩 공부법을 배웠습니다. 리드쌤을 만나기 전, 대형 학원에서는 키워드를 이용한 문제 풀이 방법만을 배웠고, 시간 안에 그저 문제를 빨리 푸는 연습만 했었습니다. 그러나, 리드쌤을 만나고 저의 리딩 학습 방법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문장 하나하나 자세히 읽고, 문단별로 요약을 하고, 요약한 문단의 헤딩을 달아보고, 모르는 단어에 집착하지 않고 전체 흐름을 파악하며 지문 정독에 집중하는 학습법을 리드쌤의 수업을 통해 배웠습니다. 지문 읽기 전, 지문의 제목과 문제를 미리 읽으며 전체 흐름을 먼저 파악하기 등, 리드 선생님의 읽기 정독 방법으로 공부를 했을 때, 처음에는 지문 1개 푸는데 1시간 넘게 걸렸습니다. 근무 일정으로 인해 비록 리딩 수업은 8회밖에 듣지 못하였지만, 수업 시간에 학습한 리딩 정독법으로 꾸준히 2~3개월간 매일 지문 1개씩을 정독한 결과 저의 읽기 점수는 6.5 7.5로 향상되었습니다. 정독법을 먼저 충분히 터득하고, 속독법으로 다시 해보니 리딩이 어렵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라이팅에서 배운 기초 문법 지식이 리딩 독해에 얼마나 중요한지 또한 알게 되었습니다. 정독을 통한 근본적인 독해 능력 향상을 원하시는 분들께 리드 선생님의 수업을 또한 추천해 드립니다.